문화

K-게임 인기, 아시아 국가들에서 '인기 폭발'

by 편집부 posted Nov 03,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K-게임 인기, 아시아 국가들에서 '인기 폭발'

 

베트남 하노이에 이어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태국게임쇼 2022’에서도 불과 3일동안 1만 2천여 명이 한국공동관을 방문하는 등 한국 K-게임이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태국게임쇼 2022’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하고, K-게임의 태국시장 진출 가능성을 적극 모색했다. 

올해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 기업은 ▲BSS컴퍼니 ▲링게임즈 ▲맘모식스 ▲그램퍼스 ▲슈퍼플래닛으로 5개 기업이다.

이번 한국공동관은 ‘Keep Playing, K-Games!’라는 슬로건으로 B2C 관람객 대상 홍보에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현장 이벤트로 ▲스탬프랠리 ▲인기 콘텐츠 투표이벤트 ▲피버타임 이벤트 ▲사진 인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이를 통해 게임을 넘어 여러 K-콘텐츠까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럭키박스 이벤트에서는 K-Pop 대표 가수들의 굿즈가 선물로 포함되어 방문객들의 인기를 모았다.

찻찻 시티판 방콕 시장도 한국공동관에 방문하여 맘모식스의‘갤럭시티 어스: 방콕(Galaxity Earth: Bangkok)’을 직접 체험하며 참관객과 게임 업계 관계자, 현지 언론의 눈길을 끌었다.

 ‘갤럭시티 어스-방콕’은 방콕을 배경으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 밖에도 현지 게임 인플루언서들과의 교류를 통해 참가사들의 게임이 유튜브, 트위터, 틱톡 등에 소개되며 국내 게임에 대한 홍보를 톡톡히 할 수 있었다.

현장 이벤트로 ▲스탬프랠리 ▲인기 콘텐츠 투표이벤트 ▲피버타임 이벤트 ▲사진 인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이를 통해 게임을 넘어 여러 K-콘텐츠까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럭키박스 이벤트에서는 K-Pop 대표 가수들의 굿즈가 선물로 포함되어 방문객들의 인기를 모았다.

찻찻 시티판 방콕 시장도 한국공동관에 방문하여 맘모식스의‘갤럭시티 어스: 방콕(Galaxity Earth: Bangkok)’을 직접 체험하며 참관객과 게임 업계 관계자, 현지 언론의 눈길을 끌었다. ‘갤럭시티 어스-방콕’은 방콕을 배경으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 밖에도 현지 게임 인플루언서들과의 교류를 통해 참가사들의 게임이 유튜브, 트위터, 틱톡 등에 소개되며 국내 게임에 대한 홍보를 톡톡히 할 수 있었다.

 

한국 유로저널 노영애 선임기자

eurojournal03@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