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충청북도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1천만 명 돌파!(7월28일자)

by 편집부 posted Aug 01,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충청북도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1천만 명 돌파!


충청북도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7월 19일 현재 1천만 명을 달성했다.
충청북도 공식 블로그는 지난 2019년 10월 방문자 수 500만 명을 돌파하고, 불과 1년 9개월 만에 1천만 명의 기록을 달성하며 빠른 기세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조회수 395만 회의 기록을 세우고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면서, 월간 조회수 69만 회를 달성하는 등 개설 이후 다양한 기록을 경신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충청북도 공식 블로그는 도정 시책, 문화, 관광, 재난상황 등 도민 생활에 직결된 유용한 소식을 사진, 카드뉴스, 동영상 등으로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확진자 발생현황,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백신 접종 일정 등 관련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해 도민들이 대응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랜선 여행, 언택트 공연·전시, 마음방역 방법’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한 70명의 SNS서포터즈가 ‘생산적 일손봉사 현장, 충청북도 식품명인을 찾아서’ 등 도정 현장을 직접 취재해, 각양각색의 방법으로 도민 눈높이에 맞춘 도정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한편, 충북도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 등 7개 채널을 운영 중이며, 올해 초와 비교해 친구수가 2만 6천여 명 증가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대한민국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PR대상’에서 지난해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위상을 높였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