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대사관 | 유관기관 | 한인회 | 유학생회 | 기타한인단체 | 한인동포업체 | 주재상사 | 유럽내 추천사이트 | 해외동포 언론사이트

단독 사설
단독 칼럼
단독 인터뷰
독자기고/특별기고
엣세이/여행기/장편소설
유럽한인 취재뉴스
유로저널특집/기획취재뉴스
취재/독자/동영상
한인사회 게시판
정부/대사관 공지
재미있는 유머
경제뉴스
국제뉴스
정치뉴스
사회뉴스
기업뉴스
문화뉴스
연예뉴스
건강뉴스
여성뉴스
스포츠뉴스
내고장소식
독일뉴스
영국뉴스
베네룩스
프랑스뉴스
유럽뉴스
동유럽뉴스
스칸디나비아
스페인/이탈리아
오스트리아/스위스
그리스/터키/포르투갈
유럽각국 전시정보
유럽각국 이민정보
유럽각국 생활정보
유럽각국 교육정보
유럽각국 문화정보
여행기사 정보제공
유럽각국 여행정보
유럽각국 연금제도
유럽각국 세무정보
유럽한인 사회현황
유럽소비자 제품평가
공공기관/기업광고
동포업체 및 기타/해외
번역/통역, 관광, 가이드
민박, 하숙, 호텔

조회 수 13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민주당, 이재명 보선 출마와 지선 선대위원장 수락 '재무장' 



윤석열, 공약 취임전부터 불발 선언하고 대통령 집무실 이전과 장관 인사 등 실정



1290-정치 2 사진.png



한국 정치에서 대선이나 총선에서 패배한 정당의 경우 지지율이 낮게는 10%대까지 급락하면서 당내 분열이 발생해 지리멸멸해왔지만, 이번 19대 대선에서 패배한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율은 선거 전후와 큰 차이없이 30-40%를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이변이 일어나고 있다. 



이는 민주당 지지층이 그만큼 견고하다는 것을 반영하는 데다가 대선 결과가 0.73%로 패배했고, 윤석열 당시 후보의 각종 공약을 믿고 지지를 보냈던 층들이 많은 공약이 취임 전부터 불발된 데다가, 대통령 집무실 이전과 장관 인사 등 실정으로 민주당에 다시 지지를 옮겼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0.73% 차이 패배에 대한 아쉬움



0.73%차이라는 아쉬움이 남아 대선 결과를 도저히 인정할 수 없다는 민주당 열성 지지층의 불복 심리 또한 결국에는 대선이후 불과 80일만에 이재명 상임고문을 다급하게 소환해 인천 계양 을 국회의원 출마와 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하 위원장)을 맡긴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견고한 지지를 바탕으로 민주당은 침체에 빠졌던 당 분위기를 이재명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 을에서 출마를 선언하고 이번 지방선거(이하 지선)에서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하 위원장)을 수락하면서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다.



 



이재명, 당이 어려움에 처해 조건없이 수락



이재명 위원장은 이번 지방선거 출마를 승낙한 것에 대해서는 “저의 인천계양을 출마는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준비된 후보들의 선거에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판단이 가장 컸다”며 “당이 어려움에 처한 것은 분명하고 우리 후보들이 고전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면 저의 정치적인 어려움이나 위험, 손익을 다 떠나야 한다고 판단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지난 선거에 저희를 지지하고도 안타깝게 생각하는 많은 분들이 다시 결집해서 이번 지방선거에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제 역할을 다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지난 1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이재명의 재등판 이유를 두고 “저는 보다 책임지는 자세는 이 어려운 상황에서 자기 몸을 던져서 한 명의 민주당 후보라도 당선시켜서 윤석열 정부의 일방 독주를 막는데 기여하는 것이 책임지는 자세”라며 홍준표, 유승민, 안철수 모두 출마하는데 왜 이재명만 배재하느냐고도 했다. 



 



국민의힘, 방탄용 비난에 공세적 반박



하지만, 국민의힘을 포함한 정치권이 이 위원장의 출마가 ‘법인카드, 대장동 의혹, 성남FC 특혜의혹’ 등 본인을 겨냥한 수사에 대한 방탄용 국회입성(불체포 특권) 목적이라고 비난하고 나서자 이 위원장은 공세적으로 반박한다. 



이 위원장은  “빈총 겨누면서 겁준다고 헛소리하는 저 집단에게 굴복하면 되겠느냐”며 “물총으로 협박하면서 방탄 운운하는데, 대장동에서 돈 해먹은 집단이 누구냐”고 반박했다. 



특히 이 위원장은 “자기들이 고발해놓고 피의자 됐다고 모르쇠 하는 것이 인간이냐”며 “이런 것을 적반하장, 후안무치라고 한다. 국민의힘에 이렇게 이름을 붙여줄까 싶다. ‘적반무치당’”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11일 인천기자간담회에서도 이 위원장은 “자기 자신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며 국민의힘이 대장동에서 돈받은 사례, 부산 엘시티 사례, 공흥지구 민간에 인허가한 사례를 들었다. 그러면서 그는 “어떻게 해서든지 민간개발 줄여서 공공개발하려 하고 시민들에 50~70% 이상 개발이익 환수한 것을 비난하면 되겠느냐”며 “언론인 여러분이 잘 가려줬으면 좋겠다”고 해명했다.



이 위원장은 이어 지난 12일 인천지역 기자간담회에서 “중앙 국가권력은 국민의힘 정치세력이 감당하게 됐다”면서 “이미 독선의 조짐이 조금씩 드러나는 것 같다. 이번 지방선거는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일하는 사람을 전면에 배치해서 우리 국민들의 더 나은 삶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이 최소한의 역할을 부여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지선은 선택이 아닌 일꾼 뽑아야



이재명 위원장은 지난 13일 민주당 중앙선대위에서 “지난 대선에서는 심판과 일꾼 중에서 심판을 선택한 것 같다”며 “이번 지선에서는 국민의 살림을 책임지는 유능한 일꾼이 필요하다. 전부 심판만 모두가 심판만 하면 소는 언제 키우냐, 이제는 소를 키울 때”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14일 인천 계양을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주인 입장에서 머슴이 일 잘하면 됐지 옷이 좀 더럽던지, 도둑들한테 당해서 오물을 뒤집어썼던지 무슨 상관이 있느냐”며 “도둑한테 맞아 부상 좀 당했다고 비난하면 되겠느냐”고 반문했다. 



성남FC 의혹을 두고 이 위원장은 “기업을 유치 하려면 기업에 땅값을 싸게 해준다든지, 돈도 지원한다든지, 혜택을 준다”며 “그러면 일자리가 생기고, 세수가 생기고, 지역이 발전하는데, 기업 유치를 공무원들이 안하려고 한다. 혜택을 주지 않으면 기업이 오냐. 혜택을 주지 않고 데려오는 것을 유치가 아니라 납치라고 한다. 이 유인하는 유인책을 가지고 혜택을 줬다고 비난하면 되겠느냐”고 주장했다.



 



6월 지방 선거 승패, 민주당의 진로 결정



이번 6월 지방선거는 여러 모로 많은 결과를 낳게 된다. 지방선거에서 웃게 되는 당이 누가 될지를 넘어 민주당 내에서는 어떤 계파가 웃게 될지도 중요해졌다. 유권자에게는 본인의 대표를 결정하는 단순한 선거지만, 민주당 의원들에게는 다음 공천권까지 걸린 복잡한 선거가 됐다. 



이번 지선에서 민주당이 과반 이상을 획득하게 되면 오는 8월에 있을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는 이 상임고문에게 돌아가게 되어 2024년 총선에서 공천권을 행사할 수 있고, 당을 장악해 다음 차기 대선에서 강력한 당권을 바탕으로 나설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민주당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참패한다면 대선 패배에 이어 지선 패배에 대한 책임마저 떠 안게 되면서 입지가 줄어들어, 당 대표 출마와 당선은 물 건너갈 가능성이 커지고, 차기 대권마저 흔들리게 되어 정치 생명까지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다.



 



유로저널 김세호 기자



eurojournal01@eknews.net

유로저널광고

  1. 해외 병역기피자 입국금지 및 국적 회복 불허법 발의

  2. 선천적 복수국적자 국적선택신고 안내 -외국국적불행사 서약 방식- (2023년 5월 수정안 제시)

  3. 5월부터 41세 미만 병역미필자는 재외동포 비자 발급제한

  4. 병역 미필자는 국적 회복 불허, 해외 병역대상자 40세로 !!!

  5. 10억 넘는 해외금융계좌 내국인과 일부 외국인 신고 안 하면 과태료율 40%

  6. 재외국민 국내거소신고제도 폐지에 따른 재외국민 주민등록증 발급 안내

  7. 병역 의무 회피나 감면 목적 외국 여행이나 유학 후 미귀국시 강력 처벌

  8. 재외동포, 입국시 자동출입국심사 가능한 반면 지문정보 제공 필수

  9. 재외국민 선거, 법 위반하면 국적에 관계없이 처벌 받는다.

  10. 재외동포 등 외국인 입국 즉시 공항에서 휴대폰 개통 가능

  11. 한국 국적 포기자, '최근 3년간 5만명 육박,병역기피자도 증가세

  12. 국내 주민등록자, 해외 재산·소득 자진 신고하면 처벌 면제,10월1일부터 6개월간

  13. 2007년 출생 선천적 복수국적자,2025년 3월31일까지 국적이탈 신고해야 (18세 이전 이탈 가능); 2023년 5월 수정안 추기 게시)

  14. 효연 (HYO), 첫 미니앨범 타이틀 곡 'DEEP'

  15. 에스파, K팝 걸그룹 최초로 美 타임지 ‘N. G. L’ 선정

  16. ENHYPEN·르세라핌, 日 오리콘 주간 싱글·디지털 앨범 1위

  17. '우리들의 블루스' 엄정화, '모두의 퀸' 고미란 役으로 5년 만에 안방 복귀

  18. 결사곡3’, 파격 드라마의 새 역사 기록과 역대급 파격 마무리 !

  19.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국제 물가상승 부채질

  20. 러시아, 에너지값 2배 급등에 기록적 무역흑자

  21. 미국 1/4분기 경제성장률, 예상 밖 -1.4% 기록

  22. 민주당, 이재명 보선 출마와 지선 선대위원장 수락으로 '재무장'

  23. 문재인 대통령 취임 5년 국정 수행 평가, '전체 평균 긍정 51.9%'

  24. 4월 ICT 수출 199.4억불로 역대 4월 중 '최대 규모'

  25. 4월 취업자 86만5천으로 같은달 기준 '22년만에 최대'

  26. 의료기기 무역수지 흑자, 지난 해 44% 증가해 2년 연속 흑자 기록

  27. 국민 73.7% '무엇보다도 내 행복을 우선시'

  28. 한국인 85.8%, 평소 모바일 이모티콘을 즐겨 사용

  29. 신속항원검사로 국내 입국 가능,'입국 후 검사도 2회→1회'

  30. 한복,소주 등 6건, 세계지식재산 공식 상품 명칭 등재

  31. 지난해 항공교통 이용객 3636만명, '최근 10년 중 최저'

  32. 파인애플, 혈중 콜레스테 낮추고, 염증 완화에도 효과적

  33. 연고와 가글, 파스 올바르게 보관하고 사용해야

Board Pagination ‹ Prev 1 ...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2273 Next ›
/ 227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연락처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 EKNews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