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한인예술인협회(Korean Artists Association UK, 회장: 정지은)가 전시와 공연 등이 포함된 종합예술이벤트 ‘Korea Chronicles’를 오는 8월 12일 수요일부터 30일 토요일까지 런던 시내 트라팔가 광장 인근에 위치한 주영한국문화원에서 개최한다.
재영한인예술인협회는 영국에 거주하는 음악, 미술, 무용, 연극, 기획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 종사하는 한인 예술인들의 순수 모임으로, 지난 2008년도부터 주영한국문화원에서 매년 전시 및 공연을 개최해왔다.
올해 행사는 ‘Korea Chronicles(한국 연대기)’라는 테마 아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약 35명의 한인 예술가들이 고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시대 순으로 한국의 다양한 예술과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프닝 리셉션이 열리는 8월 12일 저녁 7시부터 펼쳐지는 오프닝 공연은 가야금, 거문고, 대금, 장구 같은 한국 전통 악기들 및 기타, 피아노, 플룻과 같은 서양 악기들이 어우러져 시대별 다양한 한국 음악을 연주하며, DJ와 함께하는 K-Pop 순서도 마련되었다.
이와 함께, 임형수 셰프와 함께 한국 두부의 역사를 나누고 두부 만들기 및 시식을 하는 ‘두부 워크샵’도 진행된다.
[오프닝 리셉션]
일시: 8월 12일(화), 저녁 6시~8시 반 (오프닝 공연: 7시~)
장소: 주영한국문화원(Korean Cultural Centre UK)
Grand Buildings 1-3 Strand,
London WC2N 5BW
무료 입장이지만 사전 예약 필요: koreanartuk@gmail.com
[전시]
일시: 8월 12일(화)~ 30일(토), 오전 10시~오후 6시
(토요일은 오전 11시~오후 5시, 일요일은 전시 없음)
장소: 주영한국문화원
무료 입장이며 사전 예약 필요 없음
재영한인예술인협회 공식 웹사이트: http://koreanartists.co.uk
유로저널 전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