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프랑크푸르트 출발 인천 도착 수요조사 실시
존경하는 각 지역 회장님 여러분,
오늘 오후 대한항공 프랑크푸르트 지점의 요청으로 귀국편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 5일 이후로 독일에서 한국으로 취항하는 모든 대한항공편이 운항이 취소 되었습니다.
이후 각 항공사 별로 귀국편이 취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파악된 바로 4월 1일 부터 16일 까지 (대략 2주) 아시아나 항공편 또한 한국으로 향하는 모든 정규항공편을 취소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앞으로 루프트한자 혹은 타 항공사가 경유 혹은 제한적으로나마 항공편을 제공하지 않는 한,
4월 1일 부터 2주간 한국으로 귀국하는 항공편을 구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독일에서 한국행 항공편 이 모두 취소 되었습니다.
이에따라 대한항공에서 4월 1일 - 8일 중 한국으로 귀국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특별 항공편 편성(편도)을 하기위해 수요조사를 하고있습니다.
각 지역 한인회에서 귀국수요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취합하기 위해 희망여부 및 간단히 입국자 성명, 입국 목적 (예: 학생 방학 혹은 친지방문, 귀국 등)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비 EU 회원국 국민의 입국제한기간이 4월 16일 까지(상황에 따라 연기 가능성 있음) 시행되고 있는 상황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한국으로 입국 시, 코로나 검진 및 수속 절차(증상에 따라 다름)가 최대 48시간 진행되며, 증상에 따라 의료시설로 옮겨지기도 합니다. 음성판정을 받고 이후 귀가 조치 하더라도 의무 자가격리 기간(14일)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귀국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일정을 잘 고려하셔서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출발 : 프랑크푸르트 / 대한항공
가격 : 편도 대략 600유로 이상 (미정)
기간 : 출항 4월 1일 부터 8일 사이, 수요가 많을 시 수요에 따라 편성예정
담당자 : 대한항공 이재경 과장
항공편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3월 25일 12:00까지 각 지역 한인회에서 재독한인총연합회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주재상사 가족의 수요조사는 한독경제인협회(KOEBAG)에서 직접 대한항공 프랑크푸르트 지점에 연락할 예정입니다.
주재상사 가족이 한인회를 통해 신청하기를 희망할 경우
한인회에서 수요자 신청을 받으시면 됩니다.
회장님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재독한인총연합회장
박선유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