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독일 전문지로부터 호평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ES8000시리즈가 영국에 이어 독일에서도 화질, 디자인 뿐 아니라 스마트 인터렉션, 스마트 컨텐츠, 스마트 에볼루션이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독일 최고의 영상 전문 권위지 ‘오디오 비전(Audio Vision)’은 삼성전자 55인치 스마트TV ES8090 제품을 평가하며 “혁신적인 음성, 동작 인식이 지원되는 TV의 센세이션을 일으켰다”고 호평했다.
‘오디오 비전’은 55인치 ES8090이 “고급형 LED TV의 혁신”을 선보였다며, “삼성전자가 사용자가 말하는 단어와 손 동작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최초의 TV를 소개했다”고 평가했다. 이 잡지는 ES8090의 다양한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 강조하고 스카이프 영상통화, 스마트폰과의 사진 동영상 전송 기능, 3D 기능, 소셜미디어 기능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화면 세팅 옵션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화질을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들의 마음에 꼭 맞는 제품이라고 평가하면서 “ES8090은 과도한 빛 반사 없이 우수한 명암비를 제공하며, 3D모드에서 우수한 컬러 재현으로 홈시네마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IT 제품을 테스트하는 전문 매거진 ‘칩(Chip)’도 “현대 TV가 전정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며 55인치 ES8090 제품을 호평했다.
‘Chip’은 삼성 스마트TV ES8090의 “혁신적인 OS가 돋보인다”며 삼성전자의 스마트 컨텐츠를 높게 평가했다.
특히, 삼성 스마트TV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미래에도 경쟁력을 갖춘 TV(Future-Proof TV)”라며, 삼성전자가 올해 신제품에 처음으로 적용한 ‘에볼루션 키트’를 호평했다.
‘Chip’은 “심플하면서 얇은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둘려 싸여 아주 매끈하고 안정적”이라며 “TV를 켜기 전부터 아름답다”고 ES8090의 세련된 디자인을 소개했다.
‘Chip’은 ES8090이 최고의 HD 화질을 구현했으며, 3D에서도 우수한 화질을 보여 준다고 분석하고 사용 편리성이나 기능성에서 다른 모든 경쟁 제품들보다 월등히 뛰어났다고 높게 평가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김대현 상무는 “올해 출시한 삼성 스마트TV 신제품이 해외 전문 매체에서 화질, 디자인이 뛰어날 뿐 아니라 스마트TV가 제공하는 컨텐츠와 음성인식, 동작인식 등과 같은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올해도 차별화된 스마트TV를 앞세워 7080 마케팅을 강화해, 7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