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피부는 곧 젊음이나 아름다움과 직결되는 문제이다. 때문에 피부에 경제적, 시간적으로 투자를 많이 하는 여성들 역시 부지기수다.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거나 탄력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 우울감을 느끼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중년 여성 10명 중 8명은 본인의 피부에 대해 만족감을 느끼지 못한다고 한다. 특히 거울을 보거나 화장을 할 때에 절반에 가까운 여성들이 자신의 피부로 인해 불만족을 느끼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우울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년 여성들의 대표적인 피부 고민은 바로 ‘탄력’이다. 그러나 피부탄력의 경우 한 번 떨어지게 되면 쉽게 복귀 시키는 것이 어려워 시술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써마지나 더블로 등을 들 수 있다.
마이디피부과 오탁헌 원장은 “써마지는 콜라겐의 재생과 더불어 피부 리프팅을 유도하여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피부에 탄력을 주게 된다”며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보통 콜라겐의 재생 과정을 통해 피부탄력을 근본적으로 돕기 때문에 1회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편이다”고 전한다.
더블로는 초음파를 통해 피부 섬유세포의 생성을 자극한다. 때문에 수개월에 걸쳐 점진적으로 피부 재생 및 리프팅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진피는 물론 피부의 근막층까지 초음파가 도달하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운 리프팅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시술 시간이 짧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이들도 큰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나이를 막론하고 피부로 받는 스트레스는 자살까지 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상당한 수준이다. 이에 피부트러블을 방치하기보다는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피부 스트레스를 해결하려는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