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뻐지고 싶은 마음은 세대를 불문하고 사그라지지 않는다. 오히려 나이가 들수록 예뻐지고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의 마음은 더욱 강해지게 된다.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조건은 바로 ‘좋은 피부’. 피부가 좋지 않는다면 오목조목한 이목구비도 소용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두가 같은 방법으로 예뻐질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에 연령대별로 할 수 있는 피부고민과 그에 대한 해결책에 대해 마이디피부과 박준수 원장의 도움말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20대의 피부 고민 - 여드름과 피지 분비
20대가 가장 많이 하는 피부고민은 여드름이나 피지 분비 등의 고민이다. 특히 왕성한 피지분비는 여성들의 피부 고민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편이다.
이런 경우에는 아쿠아필 같은 시술을 통해 피지를 제거하고 여드름을 개선시켜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수분이 부족해 건조함으로 당김이 느껴진다면 물광주사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특히 20대의 경우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물광주사가 효과적이다.
30대의 피부 고민 - 넓은 모공과 기미
30대의 피부 고민은 비교적 다양한 편이다. 대표적인 피부 고민으로는 넓어지는 모공과 기미를 들 수 있다. 30대에는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이 세로 모공으로 변하고, 기미로 인해 피부 노화가 촉진되는 등 피부의 변화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충분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에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뉴써마지 시술을 들 수 있다. 뉴써마지는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 피부의 탄력 및 넓은 모공 등을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40대 이후부터 피부 고민 - 떨어지는 탄력
40대 이상이 되면 가장 대표적으로 할 수 있는 피부 고민은 탄력이다. 또한 얼굴 살이 빠지면서 초라해 보일 수 있어 고민을 하는 이들이 많다.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 전체적인 얼굴선도 달라질 수 있어 해결해주는 것이 좋다. 이 때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더블로를 들 수 있다.
더블로는 초음파에너지를 피부 깊숙이 침투시켜 콜라겐 재생을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피부의 탄력까지 올려주는 시술이다. 피부가 처지고 주름의 원인이 되는 SMAS층까지 레이저를 침투시켜 보다 효과적이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얼굴살이 빠지는 것에 고민이라면 스컬트라가 좋겠다. 스컬트라는 주사시술로 비교적 간단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얼굴에 볼륨을 주는 것은 물론 주름, 리프팅, 탄력 개선 등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단, 지속효과 기간이 2년 정도로 길지 않아 지속적인 시술효과를 원할 경우에는 꾸준히 시술을 받아야 한다.
한국 유로저널 안하영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