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안 기업 안랩(구 안철수연구소)은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제작한 자사의 보안 솔루션 소개 동영상(이하 시큐리티맵) (http://www.ahnlab.com/kr/tv/product.do?playlist_id...)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2012년도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 (Spark Design Awards)’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동상(BRONZE)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유수의 기업 및 대학의 후원을 받는 미국의 대표적인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2007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컨셉트 디자인,시각 디자인, 제품 디자인, 공간 디자인, 모빌리티 디자인 등 총 5개 분야에서 심사가 이뤄졌으며 전세계에서 총 5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안랩과 국내의 브랜드 디자인 전문 기업 ‘스푸나이즈’가 협력해 제작한 안랩 시큐리티맵 영상은 기존의 딱딱한 솔루션 소개에서 벗어나 안랩의 전 보안 분야에 걸친 솔루션과 기술을 시각적으로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세계적인 디자인회사 및 유명 디자이너들과 경쟁을 거쳐 수상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안랩의 시큐리티 맵 영상은 세계적인 보안 컨퍼런스 RSA 2012에서 소개되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앞서 2012년 3월에는 안랩의 브랜드 이미지 동영상이 세계적 디자인 회사들이 참가하는 ‘브랜드 뉴 어워드 2011’에서 샐비지(Salvage)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브랜드 뉴 어워드’는 세계적 디자인 컨설팅 기업인 ‘언더컨시더레이션 (UnderConsideration, llc.)’의 주최로 전세계의 디자이너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인 ‘브랜드뉴(Brand New)’에서 수상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어워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