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가 유럽의 권위있는 전문지 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으며,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넥센타이어는 18일 “초고성능 타이어 N8000이 독일 자동차 전문지인 Autobild Sportscars(아우토빌트 스포츠카)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강력 추천(Very Recommendable) 제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우토빌드 스포츠카는 ADAC(아데아체)와 더불어 세계적 자동차 전문지로 손꼽히는 Autobild(아우토빌트)의 자매지로 스포츠카 중심의 UHP(초고성능) 제품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넥센타이어를 비롯해 총 8개의 글로벌 Top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상에서 핸들링, 제동, 소음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다.
넥센타이어의 N8000은 짧은 제동거리와 안정적인 사이드 강성, 정숙성과 승차감이 잘 조화된 멀티성능 타이어로 특히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에서 우수한 안정성을 보이며 ‘강력 추천’ 등급을 받았다.
N8000은 넥센타이어가 고속주행 성능에 초점을 맞춰 야심차게 내놓은 비대칭 UHP 타이어로, 뛰어난 조종 안정성과 응답성을 자랑한다.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 한민현 부사장은 “이번 제품 테스트 결과는 그동안 넥센타이어의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욱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8000은 출시와 동시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어 이번 전문지 테스트 결과로 세계 시장에서 성능과 디자인 모두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지난 해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 Consumer Reports(컨슈머리포트)와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지 Auto Express(오토익스프레스)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뛰어난 품질로 잇따른 호평을 받으며, 해외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