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여기에 등장하는 여성들은 시종일관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과감한 춤을 추지만 이렇게 섹시함을 강조하는 건 이제 낯설지만은 않다.
오히려 뮤직비디오 속 과감한 섹시코드가 하나의 문화로 여겨지고 다시 한번 몸짱 열풍에 불을 지필 지 주목된다. 이와같이 언제부터인가 각종 매체들에서는 여성들에게 아름답고 섹시해지기를 강요하고 있고 또 그렇게 되기를 원하는 여성들도 급증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속 주인공들처럼 탄력있고 균형있는 S라인 몸매를 갖기 위한 필요 조건에 대해 청정선한의원 임태정 원장이 도움말을 전한다.
풍만한 가슴으로 여성적 매력 발산
여성들의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결정짓는 것 중 하나는 뭐니뭐니해도 풍만한 가슴이다. 여성의 가슴 크기는 1차적으로 유전에 의해 결정되는데 동양 여성들의 특성상 유전적으로 풍만한 가슴을 갖는다는건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일단 결정된 가슴 크기는 자연적인 노력을 해서는 쉽게 커지지 않고 오히려 다이어트나 모유수유의 과정 등을 거치며 탄력이 사라지고 사이즈가 줄어드는 경우가 있어 말못할 고민거리가 되기도 한다.
가슴사이즈를 확대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잘 알려진대로 보형물 삽입이다. 그러나 충분한 상담이나 사후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자신의 체형에 맞지 않는 수술은 오히려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역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만일 수술자체에 대한 부담감, 보형물에 대한 반감이 있는 경우 한방가슴성형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침을 이용한 한방성형은 가슴의 탄력과 볼륨 성장에 중요한 경혈과 경락, 근육체계를 침으로 자극함으로써 가슴확대와 함께 탄력증진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법이다. 가슴 확대뿐 아니라 가슴이 좌우 비대칭인 경우 균형을 맞추는 것이나 처진 가슴의 교정도 가능하다.
힙업으로 뒤태 완성
스키니진의 유행으로 슬림한 하체라인이 주목받고 있는 요즘 처지고 큰 엉덩이는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허벅지와 함께 하체비만의 주범으로 여겨지는 엉덩이는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군살이 아래로 늘어지기 쉽고 이러한 현상은 나이가 들고 출산을 경험하면서 더 가속화된다. 임신을 해야 하는 여성의 특성상 여성호르몬은 태아보호를 위해 지방을 아랫배, 엉덩이, 허벅지 주위에 축적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찌 보면 하체비만은 여성의 숙명과도 같다.
예쁜 엉덩이를 가지려면 적당한 근육과 지방량으로 볼륨과 함께 탄력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특정 부위의 살만 빼는 것은 운동이나 다이어트 만으로는 어렵지만 해당 부위의 근력을 강화해주어 시각적으로 탄력 있어 보이는 엉덩이를 만드는 것은 가능하다.
벽 짚고 서서 뒤로 다리 들어 올리기, 누워서 허리와 엉덩이 들어 올리기 등이 엉덩이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대표적인 동작이다. 그 밖에도 한방전신성형을 통해 힙업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한방 약실을 피부 속에 주입해 늘어지고 처진 피부 조직을 끌어올려주면 탄력 있는 엉덩이 라인을 갖는 것이 가능하다. 엉덩이에 볼륨이 적으면서 아래쪽으로 쳐진 경우 효과적인 시술이다.
한국 유로저널 안하영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