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보컬리스트 태연, 첫 솔로 앨범 'I' 대박 조짐
만능 보컬리스트 태연의 첫 솔로 앨범‘I’(아이)가 드디어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베일을 벗었다.
이번 앨범은 영국의 작곡가팀 런던 노이즈(LDN Noise), 유명 작곡팀 줌바스(Joombas), 프로듀싱 그룹 모노트리(MonoTree),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태연의 신곡 ‘I’는 일렉트로닉 기타 선율과 강렬한 드럼 리듬이 조화를 이룬 미디움 템포의 팝 곡으로 태연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도 참여, 자전적인 이야기를 가사에 담았으며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으로 참여해 멋진 콜라보를 선사, 올 가을 가요계에 태연 돌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는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작사에 참여하고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한 미디움 템포 팝 장르의 타이틀 곡‘I’는 물론, 잔잔한 어쿠스틱 피아노 멜로디와 화려한 현악기 연주가 잘 어우러진 발라드 곡 ‘U R’,연인의 가슴 아픈 이별 이야기를 태연의 애절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표현한 R&B 트랙‘쌍둥이자리’가 수록되어 있어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밀고 당기는 연인 관계의 답답한 마음을 재미있게 풀어낸 세련된 팝 기반의 곡‘스트레스’,이별 앞의 망설임과 아픔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 ‘먼저 말해줘’, 타이틀 곡‘I’의 인스트루멘탈 버전까지 총 6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어 태연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타이틀 곡‘I’가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직접 작사에 참여해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곡인 만큼, 태연이 1인 2역을 맡아 또 다른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해 눈길을 끌며, 헬리캠으로 촬영, 뉴질랜드의 웅장한 대 자연과 태연의 색다른 매력을 담아내어 아름다운 영상미를 선사, 역대급 뮤직비디오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한국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